Trillogue – 개인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여행에 관한 디지털 플랫폼

OND Lab 이유진, 김황
iF 디자인 어워드 2023
iF 디자인 어워드는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걸쳐 가장 영향력 있는 세 개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매년 50개 이상의 국가의 디자이너들이 경쟁하는 가장 오래된 독립적인 디자인 포럼 중 하나입니다.

Trillogue(트릴로그)는 동시대 여행자들이 단순한 관광을 넘어 전혀 다른 목적을 지닌 여행 방식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의 여행 산업에서 찾을 수 있는 다수의 여행 및 관광의 계획 방식은 주로 목적지와 예산에 따라 결정되며, 다양해진 여행자들의 니즈와 사회적 맥락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Trillogue는 사용자가 여행을 통해 새로운 배움과 가치를 발견하고, 직접 여정 기획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자신만의 독특한 여행을 설계하도록 장려한다. Trillogue는 더 깊은 자신을 발견하고 이해하고 싶어하는 여행자들에게 유용한 도구다.

아이디어

자발적으로 ‘Trillogue 에디터’가 된 사용자 중 한 명은 특정 테마를 설정하고 여행을 설계할 수 있다. 게스트 여행객은 관심있는 여행에 대하여 대화 참여, 아이디어 도출, 통찰 제공 및 심층 토론을 공유하는 Trillogue 여행 계획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형태

Trillogue 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행복, 흥분, 그리고 선택의 순간을 상징한다. Trillogue의 시각적 디자인 방향성은 우리가 여행을 통해 경험하는 감정들의 시각화로 부터 시작 되었다. 아울러 삶에서 일어나는 발견, 기회와 선택의 연속 등의 키워드로 부터 도출 되었다.

기능

Trillouge는 사용자들이 그들의 삶의 가치를 이해하고, 원하는 배움을 발굴하고, 발견되지 않은 여행의 소망을 찾을 수 있는 진지하지만 즐거운 테스트를 제공한다. Trillouge는 사용자의 테스트 결과를 반영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여행을 쉽고 빠르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별화

Trillogue는 개인이 직접 여행을 만들고, 여행 동료를 모집하고, 팀을 구성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Trillogue는 그룹 여행을 더욱 의미있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팀원들과 함께하는 여행 준비, 여행 및 후속 세션을 위한 소통 및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효과

의미 있고 새로운 여행 경험과 학습은 종종 개인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Trillogue는 회원들의 개성과 특징을 발견하고 그들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Trillogue – Make travel memorable/ Copyright © Yujin Lee & Hwang Kim – UNIST

Trillogue – Make travel memorable/ Copyright © Yujin Lee & Hwang Kim – UN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