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

작업을 하다보면 디자인학과의 로고나 컬러, 서체 등 학부의 시각적 아이덴티티가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동일한 아이덴티티가 유지되면서도 여러분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학과의 F-U-D팀* (Face of UNIST Design Department)이 제작한 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을 소개합니다.

로고

디자인학과의 로고는 심볼과 워드마크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 요소는 따로 사용될 수 없고 언제나 함께 사용되어야 합니다. 만약 두 요소를 포함한 로고(full version)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간소화된 로고(abbreviated version)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어떤 로고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러

학과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와 적극적인 태도를 색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디자인학과를 상징하는 보라색인 “DD-Purple”을 사용해보세요. 컬러 하나로 상상력, 통찰력 그리고 직관이 넘치는 우리의 탁월함을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컬러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RGB 107 0 255
HEX/HTML 6B00FF
CMYK 80 79 0 0

웹이나 인쇄물 제작 시 대체할 컬러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컬러 테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서체

학과의 메세지를 글로 전달할 때에도 통일된 느낌을 주기 위해 학과 서체를 선정했습니다. 만약 기본 서체가 웹이나 모바일 환경 등 특정 조건에서 사용이 어려운 경우, 대안으로 사용할 보조 서체도 함께 제안합니다.

F-U-D 팀은 누구인가요?

F-U-D (Face of UNIST Design Department) 팀은 디자인학과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교수진과 학생들이 의기투합한 프로젝트 팀입니다. ‘디자인학과의 얼굴’이라는 팀 이름이 말하듯 우리의 정체성이 일관된 시각적 언어로 표현되고 하나의 브랜드로 인지되도록 유지/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부터 학과의 비전과 로고, 컬러, 서체를 시작으로 각종 포스터, 홈페이지 리뉴얼, 학과 공간 개선 등 디자인학과를 만나는 다양한 지점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